베이징올림픽 엠블럼
베이징올림픽 엠블럼 관련 소식 공유합니다. 중국이 2022년(아직 많이 남았네요) 베이징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공식 엠블럼을 공개했습니다.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5일 베이징 국가수영센터에서 공식 엠블럼 공개 행사를 열고 한자를 붓글씨 형태로 표현한 엠블럼을 발표했는데요.
베이징올림픽 엠블럼 동계올림픽 버전은 겨울 동(冬)자를 리본 모티프로 형상화했으며 이름은 '겨울의 꿈'이라고 합니다. 중국인들이 음력설을 기념하기 위해 비단 리본을 주로 사용하는 것에서 따온 것이라고 하네요. 일단 따라 그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런 색상을 넣기가 힘들겠지요. 엠블럼의 위쪽에는 질주하는 스케이터의 모습을 형상화, 아래 쪽에는 활강하는 스키 선수의 모습을 담았다고 합니다. 엠블럼 가운데는 역동적인 선으로 산과 눈 위에 난 스키 자국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날 비(飛)자를 형상화한 동계패럴림픽 엠블럼의 이름은 '비약'이라고 합니다. 휠체어를 탄 선수가 승리를 위해 결승선으로 달려가는 모습을 담아냈다고 하네요. 중국의 문화를 강조하면서도 패럴림피언의 정신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조직위는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동안 4506개의 공모작을 받았으며 중국 중앙미술학원 린춘전 부교수의 작품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린춘전 부교수는 "두 개의 엠블럼 모두 선수 중심의 콘셉트를 보여주려 했다. 중국 문화를 대표하는 붓글씨로 엠블럼을 표현했고, 동계올림픽을 대표하는 빙상과 설상 경기 모습도 담으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음.. 뭐.. 베이징올림픽 엠블럼 나쁘지 않네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