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택 공식사과 이윤택 성추행

이윤택 공식사과 이윤택 성추행

성추행 및 성폭행 논란을 일으킨 극단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 이윤택 연출가가 공식 사과했습니다. 이윤택 연출가는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30스튜디오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는데요. 이날 이윤택은 자신을 둘러싼 성추문 논란에 대해 “정말 부끄럽고, 참담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윤택은 “제 죄에 대해 법적 책임을 포함해 그 어떤 벌도 달게 받겠다. 다시 한 번 피해 당사자들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연희단거리패 단원들에게도 사죄를 드린다. 선배 단원들이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매번 약속을 했는데 번번이 그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그래서 이런 큰 죄를 짓게 됐다. 저 때문에 연극계 전체가 매도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다시 한 번 당사자들께 사죄드린다”고 사과했습니다.


앞서 지난 14일 극단 미인 대표 김수희 연출가는 자신의 SNS에 ‘#미투’(#Metoo, 나도 말한다) 운동에 동참하며 10여년 전에 이윤택 연출가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는데요. 이윤택은 연극 ‘오구’ 지방 공연에서 이윤택 연출이 숙소인 여관방에 불러 안마를 시키더니 성기 주변을 주무르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수희 대표는 해당 글에서 직접적인 실명을 거론하지 않았지만, ‘오구’ 연출, ‘밀양으로 돌아왔다’는 대목 등에서 이윤택 연출가가 지목되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윤택으로부터 수차례 성추행 및 성폭행 폭로가 이어졌는데요. 이에 대해 이윤택은 “성관계는 했지만 성폭행은 아니다. 인정할 수 없다”며 성폭행 폭로에 대해서는 부인했습니다. 음... 수상하긴 하네요. 이상, 이윤택 공식사과 이윤택 성추행 소식이었습니다 .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