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 50만원 월세 15만원 투룸 아파트 후기
보증금 50만원 월세 15만원 투룸 재개발 예정 아파트 후기
안녕하세요, 베렐레입니다. 저는 지금 전북 전주에 있는 보증금 50만원, 월세 15만원 투룸 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이 집에 대한 짧은 리뷰를 적습니다.
제주도에 2년 살다가 전주로 와야 할 일이 있어 집을 알아보다가 저렴한 집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보증금 50만원에 월세 15만원의 아파트입니다. 보통 이렇게 재개발 계획이 잡혀 있는 구축 아파트의 경우 보증금과 월세가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큰 방 하나, 작은 방 하나, 베란다 하나, 화장실 하나, 부엌 겸 거실 하나의 그리 크지 않은 구축 아파트인데요.
솔직히 좋은 집은 아니지만, 막상 살아보니 월세 저렴한 게 엄청난 장점이 되긴 하더군요. 처음 2년간 잘 살았고, 최근 2년 연장 기간이 되어 다시 2년 연장했습니다. 여기서 함정은 집주인이 월세를 15만원에서 20만원으로 올려달라고 했던 것입니다. 물론, OK 했지요. 어차피 20만원도 저렴한 건 마찬가지니까요.
지난 22년 정도를 월세집에 살았는데요. 괜히 비싼 월세 내고 산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사실 그 집이 그 집인데 말이죠. 월세가 60만원, 100만원 하던 집도 있었지요. 지나고 생각해보니 월세란 게 참 아깝긴 합니다.
아무튼 지금 집은 나름 전국 최고의 가성비 집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단 추가로 계약한 2년 정도 더 살다가 또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할 예정입니다.
다음 후보지는 부산 해운대 달맞이고개입니다. 바다도 가깝고 당연히 뷰도 좋고, 인프라도 나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고향이 부산이라 오랜만에 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요.
좋은 집 살때는 좋은 집 사는 것도 좋지만 아껴야 할 땐 저렴한 집에 살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재계발 구역으로 선정된 아파트의 경우 아주 저렴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