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아닌 구글블로그를 하는 이유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아닌 구글블로그를 하는 이유
네이버블로그를 하지 않는 이유
저품질 정말 싫습니다. 그리고 최적화 로직에 맞게 글을 쓰는 게 제 스타일이 아니지요. 또한 구글애드센스도 달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엄청 잘 키워놓았다 하더라도 한방에 훅가는 경우가 많았기에 네이버블로그를 하지 않으려 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를 하지 않는 이유
구글블로그 할까, 티스토리블로그 할까 마지막까지 고민을 했는데 최종적으로 구글블로그를 선택했습니다. 티스토리가 장점이 많긴 합니다. 글을 등록하면 바로 다음에서 검색이 되고(상위등록 가능), 네이버에서도 구글보다 빨리 노출이 됩니다.
사실상, 더 빨리 돈을 벌려면, 티스토리가 맞긴 하지요.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단점으로는 일일 포스팅 개수의 제한이 있다는 것이 맘에 걸렸습니다. 물론, 더 많은 포스팅이 가능 하기는 하나, 계속하다보면 캡챠의 지옥에 빠질 수 있기도 하지요.
티스토리는 다음카카오의 것이기 때문에 네이버블로그보다는 덜 심하지만 마찬가지로 한방에 훅~ 가는 수가 있습니다. 저의 잘 나가는 티스토리 블로그 하나가 한방에 훅~ 간 이후로 티스토리 블로그도 손에 잘 잡히지 않더군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하지 않는 이유
비싸요. 그리고 좀 어렵습니다. 구글로직에 맞게 글쓰는 다양한 방법이 제공되기는 하지만 그렇게 쓴다고 해서 구글에 노출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리고 매번 그 로직에 맞게 글을 쓰려고 하니 글쓰기가 노동이 되었습니다. 점점 부담스러워지더군요. 글쓰기도 부담스러워지고, 비용도 부담스러워지고요. 그래서 2개 계정 1년 결재만 하고 몇 개 포스팅도 못하고 떠나보내야 했습니다.
구글블로그를 하는 이유
사실 우리나라에서 구글블로그 하는 분들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네이버에서의 노출도 그리 좋지 않고요. 반영시간도 최소 2일은 걸리는 것 같습니다. 반영이 안되기도 하고요. 다음에서는 전혀 노출이 안되고요. 웃긴 건 구글블로그는 구글 것인데 구글에서 노출도 하나도 안됩니다. 노출은 물론, 블로그마다 개인차가 있긴 하지요.
하지만 저의 경우 구글블로그를 선택한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지금 제 블로그도 어떻게 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나름 디자인을 커스텀 했거든요. 나름 신문자 홈페이지 같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2. 하루에 100개 포스팅은 할 수 있다.
하루에 100개 포스팅 하라고 해도 하기 힘든데, 구글블로그는 어찌 되었건 가능합니다.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200개까지 가능하지만 그렇게 많이 포스팅하다가는 저품질 블로그 되기 쉽지요. 티스토리의 경우, 기본적으로 15개까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 되는 블로그도 있습니다. - 오래된 블로그) 저는 그런 제약이 싫거든요. 아무리 실제로는 하루에 하나의 포스팅도 못한다 하더라도 말이죠.
3. 유튜브 영상, 사진 등 불러오기가 너무 편하다.
구글 기반이기 때문에 구글포토에 있는 사진, 그리고 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해놓은 사진을 가져오기가 너무나도 쉽습니다. 이 매력에 빠지면 구글블로그가 가장 하고 싶어지지요.
4. 구글애드센스 사용 가능
당연히 구글 꺼니까 사용이 가장 편리한 편입니다.
5. 무료다.
워드프레스와 달리 무료죠.
구글블로그를 추천하기 힘든 이유
저도 아직 구글블로그로 그렇다할 성과를 내지는 못했기에 추천드리기는 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마마 희망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네이버에서 약한 키워드로 구글블로그가 노출은 된다는 점입니다. 어찌 될지 모르지만 일단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거 님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