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가는 아들을 위한 쿠션깔창 추천

군대 가는 아들을 위한 쿠션깔창 추천


곧 훈련소에 입소하는 아들을 두신 부모님의 마음은 늘 조마조마하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텐데요. 특히 평소 발이 예민한 아이인 경우 군화가 더욱 딱딱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잠시도 편할 날이 없습니다. 훈련소에서는 구보와 행군 등 발을 많이 사용하는 훈련이 많아 발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죠.


저 역시 예전에 군복무를 할 때 처음 신는 군화의 딱딱함에 적응하느라 꽤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는 개인 깔창 사용이 자유롭지 않아 더욱 힘들었는데, 다행히 요즘은 개인용 깔창 반입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이 점을 잘 활용한다면 자녀의 군 생활을 훨씬 편하게 만들어줄 수 있겠더라고요.



발이 예민한 사람에게는 일반적인 깔창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의 젤이나 우레탄, 에어 타입의 깔창은 초기에는 괜찮을 수 있지만 한 달만 지나도 쿠션이 주저앉아 버리는 경우가 많아요. 결국 다시 딱딱한 군화 바닥을 신고 다니는 것과 같은 상황이 올 수 있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뛰어난 내구성과 충격 흡수력을 가진 제품입니다. 특히 뒤꿈치 부분의 보호는 정말 중요한데, 뒤꿈치는 보행이나 뛸 때 가장 먼저 지면에 부딪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여기에 충격이 집중되면 발바닥 전체의 피로도가 급격히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 깔창을 알아보던 중 라저스깔창을 알게 되었어요. 미국 라저스사에서 개발한 이 깔창은 포론 특수 소재를 사용해 높은 충격 흡수율과 뛰어난 복원력을 자랑합니다. 이 소재는 전자기기 등의 충격 흡수를 위해 사용될 정도로 신뢰성이 높다고 해요.


가장 인상 깊었던点是 뒤꿈치 부분에 적용된 특별한 기술이었습니다. 마치 고탄력 스프링과 같은 효과를 주는 '볼스프링쿠션'이 적용되어 착지 시 발생하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준다고 합니다. 덕분에 뒤꿈치와 발목, 무릎 관절까지 보호해주어 장시간 행군이나 훈련에서도 발의 피로도를 크게 낮출 수 있겠더라고요.



실제로 이 쿠션깔창의 충격 흡수 능력은 발 중앙과 뒤꿈치 모두 99.8%에 달한다고 합니다. 숫자만 봐도 왜 이 제품이 뒤꿈치 전용 깔창으로 불리는지 이해가 가더군요. 또한 인체공학적 3D 설계로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U형 프레임이 뒤꿈치를 밀착시켜 흔들림을 방지해준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항균과 탈취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군인들은 하루 종일 신는 군화 때문에 땀과 냄새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통풍성이 좋고 땀 흡수가 뛰어난 특수 원단을 사용해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물론 약 1cm에서 1.5cm 정도의 키 높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든 부모님이 자녀의 군생활이 조금이라도 편안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같을 텐데, 작은 깔창 하나로도 그 고된 훈련 생활이 조금은 수월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아들이 군대에서 건강하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작은 배려를 해주고 싶다면, 내구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라저스깔창을 준비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특히 뒤꿈치 보호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한다면, 훈련소 생활 동안 더욱 편안한 발걸음을 만들어줄 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