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진공수도 다시 시작~!
극진공수도 수련을 다시 시작했다. 5년만인지 7년만인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 아무튼 지난주 금요일부터 다시 시작했다. 역시 오랜만에 운동, 수련을 하니 좋긴 좋다.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다. 아픈 곳이 다 나아버리는 느낌이다.
그리고 또 하는 김에 PT도 시작했다. PT는 다음주 화요일부터 시작이다. 10회에 55만원이다. 저렴한 건 아니지만. 이것도 한 번 해보고 싶다.
나는 나를 강하게 만들고 싶다. 다른 걸 다 얻고 나면 건강을 챙기게 된다. 그리고 건강을 잃고 나면 건강부터 챙기게 된다. 그러니 언제나 건강을 챙기는 것을 제1순위로 해도 되는 것이다.
다른 모든 것이 만족스러워도 건강이 만족스럽지 못하면 다른 것들은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다른 모든 것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하더라도 건강하기만 하다면 다시 일어설 수 있기 때문이다.
상황이 좋을 때나 나쁠 때나 건강을 제1로 챙긴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물론, 정신이 건강하면 육체적 건강도 결국 얻게 되고, 다른 모든 것들도 얻을 수 있게 된다.
제1은 정신건강, 제2는 육체건강, 제3은 권력이다. 하지만 제1 제2 제3은 모두 힘에 관한 것이기도 하다. 정신의 힘, 육체의 힘, 권력이라는 힘이다.
역시 니체의 말이 맞다. 모든 것은 힘에의 의지, 권력에의 의지이다. 그 이외는 아무것도 아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