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트윅 - 키보드 키변경 커스텀 프로그램

키트윅 - 키보드 키변경 커스텀 feat. 씽크패드 키보드


조금 전에는 라이트샷 그리고 키트윅을 잘 조합하면, 최고의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된다는 글을 적었다. 


라이트샷 - 키트윅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 최고


이번 글은 키보드 키변경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키트윅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볼까 한다. 지금 나는 씽크패드 T430s라는 노트북을 메인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다. 약간의 개조가 된 노트북이긴 하다. 씽크패드의 그 유명한 7열 키보드로 개조가 되어 있고, CPU는 T431의 것으로 개조가 되어 있다. 그리고 화면도 개조가 되어, 2560x1440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아무튼 구형 씽크패드의 키보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 유명한(?) 레드러버돔 키보드이다. 


레드러버돔?




구형 씽크패드의 7열 키보드이다. 이러한 키보드를 키트윅을 이용해 나에게 편리하도록 커스텀 하였다. 키변경을 한 것이다. 총14개의 키보드를 변경하였다. 생각보다 많이 했었다. 
대표적으로 기억나는 것만 적어보자면, 

키트윅으로 변경한 키보드 예시

1. 좌측 윈도우 키를 누르면 라이트샷 캡쳐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Print Screen 키로 변경하였다. 
2. 씽크패드의 화살표 위에는 원래 앞으로, 뒤로 버튼이 있는데, 나는 쓰지 않는 기능이라, 그것을 전체 볼륨 업, 전체 볼륨 다운으로 커스텀하였다. 영상을 볼 때, 화살표로는 영상 자체의 음량을 조절할 수 있고, 앞으로 뒤로 버튼으로는 컴퓨터 상의 음량을 바로 조절할 수 있게 해두어 편리해졌다. 
3. 우측 하단의 컨트롤 키는 평소 사용하지 않아, Esc로 커스텀 했다. 그래서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보다가 우측 ctrl키를 누르면 작은 화면으로 변환된다. 
4. 엔터를 누를 일이 많은데, 사실 마우스를 잡고 있으면서 엔터를 칠 수는 없다. 엔터 마우스, 엔터 마우스, 마우스 엔터... 이러한 작업이 많다. 불편하다 생각되어, 왼쪽의 CapsLK 버튼을 Enter 버튼으로 변경하였다. 왼손으로도 편리하게 엔터를 사용할 수 있고, 마우스와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다. 
5. 왼쪽의 Tab은 같은 느낌으로 Delete 버튼으로 바꾸었다.

이런 식으로 본인의 사용에 맞게 키트윅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텀 키변경 한다면 훨씬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약간 아쉬운 점은 Fn 키는 키트윅이 먹히지 않는다는 것이다. 



키트윅 : https://keytweak.softonic.kr/


사실, 씽크패드 키보드에는 볼륨 조절버튼이 상단에 떡하니 있다. 그런데도 하단의 키가 누르기가 편해서 이X랄을 하는 것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