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샷 - 키트윅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 최고

라이트샷 -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 최고

1. 라이트샷 최고라고 생각하는 이유

화면 캡쳐 프로그램 뭐 쓰나요? 저는 라이트샷 이게 최고라 생각합니다. 일단 가장 심플하고, 빠르고, 직관적입니다. 특히, 키트윅과의 조합으로 사용 중인데요. 저의 경우 키보드 자판 아래의 윈도우 키를 누르면, 캡쳐가 시작됩니다. 이 조합보다 편한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저에겐 없었던 것 같습니다. 


라이트샷 홈페이지 : https://app.prntscr.com/en/index.html


2. 라이트샷 설치 방법

라이트샷 설치는 쉽습니다.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이시면 Download fo Windows 버튼을 클릭하셔서 설치하셔면 됩니다. 맥북이라면 아래의 Download for Mac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라이트샷 아주 좋지만 아주 약간 아쉬운 점은 한글이 없다는 거네요. 영어로 해도 딱히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시고, Yes, Yes 눌러주시면, 언어선택이 나옵니다. 영어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I accept the agreement 를 클릭한 후 Nex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런 건 굳이 설명 안하셔도 다 아실 듯하네요.


라이트샷 설치는 계속 됩니다. Automatically close the applications 선택하시고 Next 선택하시면 설치가 곧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한 번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다운을 받았더니 라이트샷 홈페이지에 귀여운 고양이가 한마리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 하셨으면 이제 사용하면 됩니다. 


3. 키트윅과의 조화, Window키를 Print Screen 으로 변경

이건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적어봅니다. 키트윅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키보드 자판을 자기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저의 경우 59번에 해당하는 윈도우키를 평소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혀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익숙하지도 않고요. 그래서 이 키를 Print Screen 키로 변경해뒀습니다. 그 결과 윈도우키만 딱 하나 누르면 바로 캡쳐가 실행되어 언제 어디서든 사진을 바로 바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라이트샷 프로그램 + 키트윅의 조합은 현존하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 최고가 아닐까,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키트윅 : https://keytweak.softonic.kr/


키트윅에 대해서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더욱 자세히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이번글의 핵심은 라이트샷 최고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