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정부대책 이후 더오름
조금 전에 가상화폐 정부대책 발표를 했다고 포스팅을 했는데요.(클릭)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정부의 강력한 규제대책에도 불구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투자열기는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오후 2시 30분쯤 비트코인은 전일대비 0.6% 오른 1개당 1900만원에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정부의 비트코인 정부대책이 긴급하게 발표된 오후 2시 이전보다 오히려 0.5% 오른 것이죠.
비트코인 정부대책의 내용은 "전문성이 없는 일반인 등이 가격 변동폭이 큰 가상통화 투자에 참여해 손실을 입는 것을 방지하는 한편, 가상통화 거래소가 투기의 장으로 변질되는 것을 차단하겠다. 은행의 이용자 본인확인 의무를 부가하고, 미성년자와 비거주자(외국인)의 계좌개설 및 거래를 전면 금지한다."는 등의 내용이었는데요.
그 뿐 아니라 비트코인 정부대책 내용으로는 "금융기관은 가상화폐를 매입하거나 보유하지 못하도록 금지한다. 가상화폐는 담보로 잡아줘도 안되고 지분으로 투자할 수도 없게 금지한다. 투자상품으로 인정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국내 주요 가상화폐거래소들은 내년부터 정부로부터 보안인증(ISMS)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막겠다는 취지이다."라고 했는데요. 그렇게 했음에도 비트코인 가격은 더 올랐네요.
비트코인 정부대책에 따른 규제가 이미 예견되어 있었는데요. 시장과열을 단기적으로 막을 수는 있었지만 전반적인 가격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