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할 수밖에 없는 환경 설정

성공 할 수밖에 없는 환경 설정

나는 베렐레다. 성공할 수밖에 없는 환경 설정. 그것을 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내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환경 설정을 해낼 수 있을까? 지금 이대로는 심각한 위기이다. 실패할 수밖에 없는 환경 설정에 가까운 것이다. 

내 주변에만 하더라도 100억을 넘게 번 사람이 2명 있다. 물론 나는 최근에 알았다. 100억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100억을 다 써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100억을 버는 것보다 100억을 모으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나는 그들이 어떻게 100억을 벌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또 그들은 돈을 허투루 써버리지 않았다는 것도 알고 있다. 돈을 허투루 써버리는 것은 나 자신인 것이다. 

허투루 : 아무렇게나 되는 대로

돈을 아무리 많이 벌어도 쌓이는 것이 없으니, 다음 단계로 나아가지 못하는 것이다. 이것이 그 유명한 속담 "밑빠진 독에 물 붓기"인 것이다.  



아무튼 반성은 반성이고, 이제라도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인생은 아직 많이 남아 있다. 물론, 과거의 경험으로 봤을 때, 인생은 쏜살같이 사라지긴 할 것이지만. 그 쏜살 속에서 뭔가를 해내야 하는 것이다. 돈도 벌고, 사랑도하고, 글도 쓰고, 뭔가 보람차고 알차고 뜻있고 가치 있는 일을 해야 하는 것이다. 보람차고 알차고 뜻있고 가치있는!


나의 더원씽은 무엇일까 그리고 나는 그것을 위해 그릿을 발현할 수 있을까? 그것들을 실천하기 위해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잘 활용해야겠지. 그리고 무엇보다 환경설정이 중요할 것이다. 환경설정, 어떻게 해야 내가 100억을 벌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만들 것인가?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아직은 결론이 나지 않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