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1. 책 쓰기

2. 돈 벌기

3. 빚 갚기

4. 운동하기

5. 집 사기

6. 드림카 사기


물론, 이런 큰 제목 아래, 작은 해야 할 일들이 상당히 많이 필요할 것이다. 예를 들면, 돈 벌기 안에는, 내가 하기는 싫지만 해야 할 일들이 상당히 많이 포함될 것이다. 지금까지는 그러한 일들을 피하면서 살아왔지만, 앞으로는 그러지 말자. 


예수님의 경우를 생각해보라. (신앙은 좋지 않지만). 그는 아무런 죄도 없는데 온 인류를 위해 그 지기 싫은(하기 싫은 일) 십자가를 졌다. 마지막까지 기도하였다. 하나님, 이 잔을 돌리실 수 있거든 돌려주시옵소서. 제가 이 잔을 마시지 않게 해주시옵소서. (하지만 내 뜻대로 마시옵고 주 뜻대로 하옵소서).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들, 얼마나 그동안 정이 들었을까. 사랑하는 사이인데. 그리고 예수님은 사람들을 좋아하셨다. 그러나 십자가를 향해 가야만 했다. 정말 마시기 싫은 잔이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분은 그 잔을 마셨다. 그로 인해, 모든 것이 달라졌다. 


마찬가지로, 하고 싶은 일만 해서는 큰 뜻을 이루지 못한다.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할 수 있어야 한다. 내가 그동안 성장하지 못했던 이유 중 큰 이유는, 하고 싶은 일만 하려고 했기 때문이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